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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3월의 첫 날 인사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3월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3.01
Case Study  
화제의 기업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도전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냈는지를 분석합니다. 당신이 고민중인 상황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다른 업종에서 흔하고 당연한 '화이트스완'이 당신 업종에선 예상 밖의 불가능한 '블랙스완'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블랙스완의 다른 이름은 '기회'입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보랏빛 소'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다. 아웃백은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은 끝났다"는 진단을 극복하고 과거의 명성을 되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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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경영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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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마케터
스토리텔링=이야깃거리

서은희 무신사 마케팅본부장은 고객을 위해 이야깃거리를 만드는 게 마케터의 역할이라고 주장했다. 그 일을 '유쾌하게' 해야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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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경영 선임기자
마케팅 신간 서적 저자 기고
데이터 보고 눈물 흘려라
디지털 마케터라면 데이터 보고 눈물 흘릴줄도 알아야 데이터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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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리터러시] 저자 강양석
뉴스 속 마케팅
코로나 백신, 혁신의 확산
코로나19 백신은 전세계적 유행병을 종식시킬 '혁신적인 제품'이다. 마케팅에서의 '혁신의 확산'을 정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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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경영 선임기자
마케팅 최신 연구
공유경제 VS 협력적 소비
소비자를 공유경제와 협력적 소비로 끌어들이는 동인을 정리한 Journal of Business Research의 연구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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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민정 목포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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