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주 Case Study는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시몬스를 소개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18
Case Study  
화제의 기업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도전을 통해 성과를 만들어냈는지를 분석합니다. 당신이 고민중인 상황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다른 업종에서 흔하고 당연한 '화이트스완'이 당신 업종에선 예상 밖의 불가능한 '블랙스완'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블랙스완의 다른 이름은 '기회'입니다.

대형 침대 업체들은 렌털 업체들의 공세에 위기감을 느꼈다. 시몬스는 시몬스페이를 내세워 렌털 업체들의 저가 공세를 방어했다. 그리고 특급호텔들에 프리미엄 침대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프리미엄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다. 전문가 코멘트에서 more-for-more 가치제안, 플래그십 매장 등을 설명한다.
> 자세히 보기
| 민경진 기자 
이 뉴스레터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하세요!
한국의 마케터
사람에 대한 관심과 존중

손화정 머스트잇 마케팅본부장은 사람에 대한 관심과 존중을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로 꼽았다. 그런 관심과 존중이 일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광고대행사 세 곳을 거쳐 구글코리아에서 데이터 애널리스트와 마케팅 컨설턴트로 경력을 쌓은 손 본부장을 소개한다.
> 자세히 보기
| 장경영 선임기자
틱톡 마케팅
크리스마스 메시지 챌린지
패션 브랜드 보스(BOSS)는 작년 말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틱톡 챌린지를 진행했다. 챌린지에 참여한 각국의 틱톡 유저들은 보스의 모델처럼 자신만의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이는 영상을 만들었다. 챌린지 영상 수 100만개, 조회수 30억회를 기록했다.
> 자세히 보기
| 틱톡
광고에서 채굴한 경영 스티커 메시지
침묵하면 위엄이 우러난다
"타이밍이 맞는 침묵은 가장 위엄 있는 표현이다" 미국 소설가 마크 헬프린의 말이다. 말해야 할 때 말하고 말하지 말아야 할 때 입을 닫는 '그때'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 타이밍을 아는 것이 삶의 경험이나 지혜다. 페덱스 광고 '아기' 편과 뉴트리밸런스 광고 '나쁜 개' 편을 통해 침묵에 대해 얘기한다.
> 자세히 보기
| 김병희 서원대 교수 (한국광고학회 제24대 회장)
마케팅 신간 서적 역자 기고
창의성은 시대적 맥락에서
폭스바겐은 '씽크 스몰'로 미국 자동차업계의 마초적인 태도를 공격해 큰 성공을 거뒀다. 자동차를 보다 여성스럽고 보헤미안적인 감성으로 대체했다. 하지만 성공 이후 시대적 맥락을 고려하지 않고 극단적인 창의성을 강조함으로써 20년 넘게 계속해서 실패했다. 시대적 맥락 없이 창의성만 추구하는 광고는 먹히지 않는다.
> 자세히 보기
| 「브랜드는 어떻게 아이콘이 되는가역자, 윤덕환

Advanced Insight for CMO
한경 CMO Insight
COPYRIGHT ⓒ 한국경제신문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