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오늘의 내운세 공지사항 독자 게시판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 이용문의

02-360-4000 (평일 9시~18시)

뉴스인사이드

라이프스타일

서울 롯데월드 놀이기구 빨리 탑승하려면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김예나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정현경 대학생 기자)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에서 환상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놀이공원. 서울의 대표적인 놀이공원 롯데월드는 도심에 위치한데다 고속버스 터미널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갈 수 있다. 롯데월드 연간이용권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월드 덕후’ 대학생 기자가 직접 롯데월드 이용 꿀팁을 전수한다.

TIP 1. 롯데월드의 입구는 한 곳이 아니다?

① 정문

잠실역에서 나와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롯데월드 정문. 매표소도 가장 많고, 유동인구가 많아 늘 붐빈다. 역과 가깝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단시간에 정문 앞에 도착할 수는 있지만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있는 사람들이 많아 인산인해를 이룬다.

② 와일드 투어 게이트

정문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와일드 투어 게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와일드 투어 게이트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입구여서 티켓을 구매하거나 입장을 할 때도 여유롭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한 많은 놀이기구를 타고 싶다면 오전 시간 와일드 투어게이트를 이용해서 입장하는 것을 추천!

③ 남문

잠실 샤롯데 씨어터 옆에 위치하고 있는 남문을 통해서도 입장이 가능하다. 정문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아서 빠르게 입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통로여서 단체 관광객이 많은 날은 재빨리 다른 통로를 찾아라.

④ 석촌 호수 게이트

석촌 호수 산책로에 조그맣게 나와 있는 통로로 입장한다면 매직아일랜드에 있는 놀이기구를 우선 정복할 수 있다. 인기 있는 놀이기구가 유독 많이 위치한 매직아일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먼저 보내고 싶다면 석촌호수 게이트를 추천한다.

⑤ 롯데월드 민속촌 게이트

잠실 롯데월드 정문 앞에 위치한 에스컬레이터 혹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민속박물관을 만나볼 수 있다. 민속촌 게이트는 와일드 투어 게이트와 마찬가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 출입구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입장해서 롯데월드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TIP 2. 롯데월드 오기 전 홈페이지를 확인하라

12월, 1월, 2월은 추운 날씨 탓에 놀이기구의 정기 점검이 자주 이뤄지는 시기다. 타고 싶은 어트랙션이 운휴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하고 온다면 더욱 알찬 놀이기구 탑승 계획을 꾸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드별, 연령대별, 시기에 맞는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할인 혜택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TIP 3. 어트랙션 빨리 탑승하려면 어플을 설치하라

어트랙션을 빨리 탑승하기 위해선 ‘롯데월드’어플을 설치해야한다. 어플을 설치하면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적은 것부터 탑승하는 알찬 플랜을 세워보자. 롯데월드에 있는 모든 놀이기구를 정복할 수 있을 것! 뿐만 아니라 매직 패스 기능도 빼놓을 수 없다. 롯데월드 어플을 이용해서 당일 발급받은 티켓을 등록 시킨 후에 타고 싶은 놀이기구에 예약을 하는 시스템. 짧은 시간 안에 예약이 마감되니 시간을 놓치지 말고 예약해서 인기 있는 어트랙션을 탑승하라. 일행 한 사람이 모든 티켓을 등록시킨 후 한 번에 등록하는 방법도 가능하니 순발력이 좋은 친구가 있다면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페인해적선(바이킹) 빨리 타는 법

롯데월드 스페인 해적선은 빈 좌석 우선 탑승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맨 뒷자리를 원하지 않는 고객들은 반대쪽 출구를 통해 간다면 빈 좌석을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TIP 4. 이런 곳이 있었다고?

롯데월드 4층에 위치한 셀프 포토 스튜디오 ‘그럴싸진관’은 늘 사람들로 북적인다. 사진관을 옮겨 놓은 듯한 다양한 콘셉트의 배경과 조명들로 인생샷을 찍기에 적합한 공간이다. 실내 놀이공원이라는 점을 잘 활용해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롯데월드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4층도 잊지 말고 방문하길 바란다. (끝) / yena@hankyung.com

뉴스인사이드 최신 글

오늘의 신문 - 2019.10.21(월)

카드뉴스

(카드뉴스) 도성 밖 문화유산
(카드뉴스) 가성비 높은 해외 리조트 두곳
(카드뉴스) 정겨운 경기도 이색 골목길
(카드뉴스) 서울의 문화예술 명소
(카드뉴스) 여행사 추천 봄 여행지
(카드뉴스)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온천 명소
(카드뉴스) 비즈니스 트래블러들이 손꼽는 '가성비 갑' 여행지
(카드뉴스) 유럽 베스트 6 여행지
(카드뉴스) 서울 성지 순례길
(카드뉴스) 관광전문 에디터가 선정한 매력적인 실내 여행지

스타+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유료회원은 현재 구독기간 동안만 열람 가능합니다.
무료회원은 1일치 결제(800원)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일 단위 결제시 결제일자의 신문만 열람 가능합니다.
결제내역은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 에서 확인해주세요.

로그인 가입안내

팝업 닫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유료회원은 현재 구독기간 동안만 열람 가능합니다.
무료회원은 1일치 결제(800원)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일 단위 결제시 결제일자의 신문만 열람 가능합니다.
결제내역은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 에서 확인해주세요.

확인 1일 결제 1개월 결제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