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회원 로그인

오늘의 내운세 공지사항 독자 게시판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 이용문의

02-360-4000 (평일 9시~18시)

SNS 인기기사

뉴스인사이드

취업과
창업

대형 버스타고 온 전역 장교들...KB굿잡 취업박람회 250개 알짜 중소기업 가즈아~

글자작게 글자크게 인쇄 목록으로

(공태윤 산업부 기자) 삼송빵으로 잘 알려진 ㈜삼성비엔씨, 일본계 세계 1위 인쇄기업체 리소코리아, 결제단말기 산업용 태블릿 1위 기업 블루버드 등 국내외 알짜 중소기업 250여개사가 한자리에 모였다. KB국민은행 주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다. 24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KB굿잡 박람회는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규모 행사다. 국방부가 전역을 앞둔 장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버스를 대절할 정도다. 박람회장 곳곳에는 전역을 앞둔 군인들의 모습이 많이 눈에 띄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KB우수기업 채용관 89개 기업, 대기업 협력사 채용관 46개 기업,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48개 기업, 글로벌인재 채용관 23개 기업, 스타트업 인재채용관 6개 기업 등 모두 25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올해 채용 규모를 1000명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힌 KB금융그룹도 이번 박람회에 채용상담 부스를 마련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하반기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KB우수기업 채용관에는 89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이 참여해 구직상담을 진행했다. 보안기업 ADT캡스는 출동보안직을 뽑고 있다.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지원 가능하다. 3조2교대(주주, 야야, 휴휴)의 근무형태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초봉은 3000만~3300만원 수준. 호텔-레지던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을 운영하는 디에스디엘은 호텔프론트, 식음 조리 서비스, 시설관리자를 모집 중이다. 2년제 이상 대졸자면 지원 가능하다.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바디프렌드는 영업, 지점매니저 등의 사원을 뽑고 있다. 학력, 경력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다. 일양약품은 일반의약품 영업직 94기를 공채 중이다. 4년제 대졸 이상이 지원 가능하며 초봉은 4100만원 수준이다.

글로벌인재 채용관에는 맥슨모터코리아, 코루제약, 리소코리아, 뉴스킨코리아, 리레코코리아 등 23개 기업이 채용을 진행했다. 스킨케어 유통판매업 뉴스킨코리아는 법무, 영업전략 분야에서 1~6년 경력자를 찾고 있으며, 공판인쇄 분야 세계1위 기업인 일본계 리소코리아는 프린터 기술영업직원을 채용 중이다. 운전면허 자격증은 필수며,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MS오피스 수준 중급 이상자를 우대한다.

채용 규모가 10명 이상인 중소기업들도 많았다. 교육기업 성현아이엔은 교육마케팅을 담당할 직원을 10명가량 채용 중이다. LG유플러스 고객상담사를 뽑는 씨에스리더는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초봉은 2200만~2600만원 수준이다. 서울 여의도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여해그룹은 TV방송기획연출, 뉴미디어사업 등 분야를 맡을 직원 30명을 뽑고 있다. KG아이티뱅크는 광고홍보 마케팅과 교육상담 등을 전담할 직원 11명을 뽑는다.

대구삼송빵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영업망을 확장한 ㈜삼성비엔씨도 서울인재를 뽑기 위해 올라왔다. 이번 채용에서는 경영지원, 디자인 홍보, 베이킹연구소, 영업관리팀, 해외사업부 등에서 1~2명씩 신입, 경력자를 뽑을 계획이다. 경영지원, 디자인 홍보, 베이킹연구소는 근무지가 대구이고 영업관리자는 전국망이다. 특히 베트남 진출을 앞두고 베트남 현지에 매장개발을 위한 해외사업 담당자도 뽑는다. 박기윤 경영지원 과장은 “베트남 현지 개발에 나설 외국어가 가능한 인재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참석자들은 대기업의 참여가 적어 아쉬웠다는 반응도 보였다. 오는 6월 장교 전역을 앞두고 휴가를 내서 왔다는 김모씨는 “6월 전역자들은 하반기 대기업 공채를 준비 중인 사람이 많은데, 참여 기업이 대부분 중소기업이어서 정보를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전역 장교는 “영업직이 아닌 대학의 전공을 살려 취업을 하고 싶은데, 전공별로 채용부스를 마련해 준다면 좋을 것 같다”고 제안을 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5일 오후 5시까지 계속된다. (끝) / trues@hankyung.com

뉴스인사이드 최신 글

오늘의 신문 - 2018.06.22(금)

카드뉴스

(카드뉴스) 유통업계 상품 다이어트
(카드뉴스) 한국의 과학자들
(카드뉴스) 한일 취업전쟁
(카드뉴스) '채용비리' 특명 '은행 고시' 부활하라!
(카드뉴스) 그림 안에 있는 느낌 조지아
(카드뉴스) 한국과학 현실은...
(카드뉴스) 하늘에서 본 하와이
(카드뉴스) 6월 체크해야 할 채용 박람회
(카드뉴스) 한국의 대학 연구실
(카드뉴스) 무더위와 함께 시작된 생수전쟁

스타+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유료회원은 현재 구독기간 동안만 열람 가능합니다.
무료회원은 1일치 결제(800원)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일 단위 결제시 결제일자의 신문만 열람 가능합니다.
결제내역은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 에서 확인해주세요.

로그인 가입안내

팝업 닫기

지면보기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유료회원은 현재 구독기간 동안만 열람 가능합니다.
무료회원은 1일치 결제(800원)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일 단위 결제시 결제일자의 신문만 열람 가능합니다.
결제내역은 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 에서 확인해주세요.

확인 1일 결제 1개월 결제

팝업 닫기